[주제 : 쿠캣 마케팅 사례]

 

1. 모디슈머

- 레시피를 수정하고, 다양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MZ 세대

- 소비자들이 수정하거나 개발하면서 아이디어를 수정하는 것 시장의 경쟁력

 

2. 모디슈머의 적용 사례

- 까르보 불닭, 신볶게티 등

 

3. 쿠캣마켓의 마케팅

- MZ세대의 모디슈머를 노린 푸드학개론 유튜브 채널

- 오늘 뭐먹지 = 쿠캣에서 시작

 

4.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이문주 대표 발표

 

5. 마케팅 용어 공략하기

1) 광고주

- 광고를 요청하는 주체 (광고가 집행될 매체를 대행사에 요청) - 에이전시 : 광고를 대행해주는 곳

- , 광고주는 소비자

 

2) 마케터

- 회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

- 회사 및 상품을 홍보, 영업 관리, 브랜딩 등

- 마케터 별로 다름

- 영업관리를 주로 하는 마케터도, 브랜딩을 하는 마케터도

- 어쨌든 회사에서 매우 중요한 직책

 

3) AE

- 광고를 총 책임지는 대행사 기획자 총책임자

ex) 광고주와 대행사의 중간다리 역할, 대행사 소속

 

4) AD

- 대행사의 visual 등 디자인 총괄자

 

5) CD

- AE가 방향성과 비용을 결정하면 CD가 최종 제작물을 제작하고, 제시하는 총괄자

 

6) 대행사

- 광고주를 대신해서 광고를 해주는 업체 (매체를 구매 후 집행하는 역할)

 

7) 매체

-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모든 공간

 

8) 온드 미디어

-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있는 미디어 (기업의 홈페이지, 블로그, SNS 계정 등)

- 무료로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것

 

9) 페이드 미디어

- 돈이 나가는 미디어(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구매하는 방식) - TV, 옥외광고, 배너광고 등

- 옥외광고 : 버스 광고, 건물 스크린

- 배너 광고 : 네이버 배너 등

 

10) ATL

- 4대 매체(신문, TV, 라디오, 잡지)

- 전통적인 광고 활동 (과거에 강력한 광고효과를 일으킴. 유일하기 때문)

 

11) BTL

- 이벤트, 전시, 스폰서십, PPL 등 미디어 대상이 아닌 ATL 방식과 반대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

- 매체에 대한 반응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음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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