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주제 : 미니멀리즘]

 

1. 미니멀리즘 = 디자인의 미학

-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

- 특히, 디자인과 마케팅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

 

2. 미니멀리즘 마케팅 적용 사례

- 랜딩 페이지, SNS 포스팅, 뉴스레터, 로고, 오프라인 광고판 등

ex) 로고 : 자동차들의 로고 수 천억의 비용 들여서 간소화하게 표현

ex) 랜딩 페이지 : 스펙 설명하는데 간단하게 키워드로

ex) 오프라인 광고 : 상품을 설명하는게 아니라 연예인을 내세워서!

 

3. 마케팅 용어 공략하기

1) 미디어랩

- 랩사

- 광고주의 각 종 광고를 광고주를 대신해서 매체에 판매하는 회사

- 대행 업무 외에도 매체자료나 광고기법 등을 제시

ex) tv 프로그램이나 광고 전략 제시

ex) 한국의 제일기획

 

2) 리워드 광고

- 보상 광고로 특정한 액션을 취할 때마다 소비자에게 보상을 제공

ex) 핸드폰 잠금화면에 광고 노출시키고, 잠금 해제를 하면 적립금 적립하는 방식

 

3) 논 리워드 광고

- 보상이 제공되지 않는 광고로 가입, 설치 등 특정한 액션을 취해도 소비자에게 보상을 제공하지 않음

 

4) KPI(핵심성과지표)

-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한 지표

 

5) 바터 광고

- 광고비용을 쓰지 않고, 관련 업체들과 제휴를 함

ex) 협력 광고 일정한 양, 일정한 기간동안 광고를 진행하며, 서로의 공간에 협력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

 

6) 옵트 인 / 옵트 아웃

- 메일이나 광고에 사전 수신 동의를 받는 것

- 동의는 in, 미동의는 out

 

7) 애드 네트워크

- 다양한 매체들을 묶어 노출 채널을 확보하고, 상품화해서 광고주에게 제시, 판매하는 전체 활동 또는 과정

 

8) 애드 서버

-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광고를 관리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(대행사는 광고를 등록할 수 있음)로 광고통합관리로 보면 됨

ex) 카카오모먼트, 네이버, 검색광고, 구글 애즈

 

9) AD Network 구성 3가지

- 광고 인벤토리 : 광고를 할 때 컨셉을 잡고 광고 : ‘캠페인으로 불림

 

10) DSP

- 애드 네트워크 구매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

ex) 페이스북 페이지

 

11) DMP

- 데이터를 분석 (유저 데이터를 분석)

 

12) SSP

- 광고 페이지를 제시하여 미디어주가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

ex) 사이트나 페이스북 등에서 광고 자리를 제시

 

13) 애드 익스체인지

- 프로그래매틱으로 짧은 시간에 실시간 경매 진행 장소를 플랫폼으로 제공, 자동적으로 프로그램이 분석을 통해 적절한 광고 상품을 올림

 

 

 

+ Recent posts